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동백섬 산책로 해운대 둘레를 산책하다.

by tops75 2023. 4. 24.
반응형


동백섬 산책로 해운대 둘레를 산책하다
.

 

동백섬 등대



일단,
해운대를 오신다면 무조건 들리는 곳입니다.


해운대해수욕장에서 탁 트인 바다를 바라보다 오른편으로 눈길을 돌리면 백사장이 끝나는 지점에 조선비치호텔이 있고 그 뒤편에 아담하게 동백섬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원래는 섬이었던 이곳은 오랜 세월 퇴적작용으로 육지와 연결되었지만 아직도 동백섬이라고 부르고 있어 옛날 지형을 연상시켜 주고 있습니다.

일찍이 최치원 선생을 비롯한 많은 시인 묵객들은 바다와 숲이 어우러진 이곳의 절경을 찾아 노닐고 그 감흥을 읊어 후세에 전하고 있습니다.

현재도 최치원 동상이 있습니다.
동백섬을 둘러 산책로가 조성되어 시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최치원의 동상을 비롯해서 황옥공주 전설의 주인공 인어상과 누리마루 APEC하우스 등 과거와 현재에 걸친 인적이 곳곳에 배어 있습니다.

또한, 동백섬에서 보는 부산의 전경은 인상적인데 건너편 미포 쪽 해안끝선과 달맞이 언덕, 바다와 하늘을 가로지르는 광안대교, 부산바다의 상징 오륙도 등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이름 그대로 예전에 말발굽에 차일 정도로 동백꽃이 지천으로 피고 지던 곳에는 지금도 변함없이 겨울에서 봄 사이에 꽃망울을 맺고 빨간 꽃이 통으로 떨어져 운치를 더하고 있습니다.
 

 
동백섬 끝자락에서 한 바퀴를 돌 때면 누리마루가 보입니다.
일찍 가셔야 바다의 절경을 느낄 수 있습니다.

누리마루 APEC하우스는 2005년에 열린 제13차 APEC 정상회담 회의장으로 동백섬에 세운 건축물입니다.
누리마루 APEC하우스 명칭은 순수 우리말인 누리(세상, 세계), 마루(정상, 꼭대기)와 APEC회의장을 상징하는 APEC하우스를 조합한 것으로 “세계정상들이 모여 APEC회의를 하는 집”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울창한 동백나무와 송림으로 둘러싸인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동백섬에 위치해 있으며 APEC 이후 기념관 및 고급 국제회의장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누리마루를 보고 나오면 꼭 바닷가로 둘러 내려오십시오.
운치가 끝내줍니다.

조선 비치 호텔이 보이기 전에 청동 인어상이 보이실 겁니다.

황옥공주 동상입니다.
무게가 4톤짜리 무거운 공주님입니다.

인어나라 미란다국에서 무궁나라 은혜왕에게 시집온 황옥공주가 보름달이 뜨는 밤마다 황옥(黃玉)에 비친 고국을 보며 그리움을 달랬다는 것입니다.
황옥공주는 인도 아유타국(阿踰陀國)의 공주로, 대가야국 김수로왕의 왕비 허황후(許皇后)라고 보는 향토사학자들도 있습니다.

인어공주님을 보고 바다를 보신다면 LCT가 그윽하게 바다를 품고 있을 겁니다.
고층빌딩과 바다의 조화도 느껴보십시오.

부산에서 참 멋진곳 조선비치 호텔과 LCT레지던스가 보이는 뷰는 제가 생각해도 너무 멋집니다.

 

 

★ 조선비치 호텔

 

부산 해운대구 동백로 67 웨스틴 조선 부산
051-749-7000

 

1978년 6월 3일 부산 웨스틴 조선 비치 호텔로 개관하였습니다.

1995년 부산 웨스틴 조선 비치 호텔의 지분을 신세계 그룹이 인수하면서 부산 웨스틴 조선 호텔로 상호를 변경하였습니다. 2005년 APEC 정상 회의에 앞서 로비층과 프레지덴셜 스위트룸 등의 시설을 새롭게 단장하여, 현재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2005년 부산 APEC 정상 회의 때에 미국 부시 대통령 내외가 묵었던 곳입니다.

지하 2층, 지상 9층 건물로 객실, 연회장, 식당, 체련장, 수영장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 해운대 엘시티 더샵 레지던스 타워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동 1058-2 일원

1588-5778

구 한국콘도 자리에 위치한 마천루

지상 101층, 지하 5층

부산 최초의 100층 이상 건물이고 대한민국 두번째 100층 이상 건물입니다.
첫 번째는 123층의 롯데월드타워 입니다.

◈ 엘시티 더 레지던스

랜드마크 타워 3층 ~ 19층에는 관광호텔이 들어서고 22층 ~ 94층에는 레지던스 호텔이 있습니다.
엘시티 더 레지던스는 총 561실 규모로 2016년에 분양이 완료되었고 아파트같은 호텔에서 별장처럼 삽니다.
호텔의 품격이고 6성급 롯데 시그니엘 호텔 260실이 들어설 수 있습니다.

◈ 내부 시설

2019년 11월에 완공된 랜드마크 타워(101층, 412.1m)는 지하 5층 ~ 지하 1층은 지하주차장, 1층 ~ 7층은 포디움, 3층 ~ 19층은 6성급 관광호텔(260실), 22층 ~ 94층은 레지던스 호텔(561실, 아파트형 6성급 레지던스 호텔), 98층 ~ 100층은 전망대, 101층은 기계실, 그외에도 컨벤션홀, 공개공지, 소공원 등이 있습니다.

 

멋진 해운대 구경하러오세요~♡

반응형